클로버리조트 인근 여행지
TV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에까지도 잘 알려진 관광지로 그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남이섬은 둘레가 약4km 정도 되며,약13만평의 넓이의 초생달모양의 섬으로 섬 가장자리로 강변 산책길(자전거도로), 수십년 이상된 나무숲길이 다수 있으며 푸른 잔디와 축구장, 미니동물원, 남이장군묘터, 겨울연가 촬영지, 수상레저 등 다수의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수도권 근교에서 가까우면서도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푸픗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 올리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 총거리: 7.0km 차량운행: 10분 )아담한 프랑스란 뜻의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11만7천357㎡에 청소년수련시설로 조성됐으며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청평호반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신룩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드는 바로 그곳이 한국인에 작은프랑스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전시실과 체험시설, 공연장, 야외무대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150∼200년된 프랑스 고택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으로 천장, 대들보, 창틀을 비롯해 집안 가구까지 프랑스 주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 총거리: 10km 차량운행: 15분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총 보유 식물 종은 총 1,760종이다. 이중에서 우리나라 자생하는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야생화정원에는 총 750여종의 초본이 있으며 5월말과 6월 초에 볼 수 있는 아이리스 정원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800여종, 무궁화동산에는 품종 80종, 한국정원에는 38종의 목단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아침고요에는 침엽수정원, 능수정원, 락가든, 분재정원, 허브정원, 하경정원, 아이리스정원, 단풍정원, 매화정원, 한국정원 등 19개의 주제정원으로 되어있다.
( 총거리: 31km 차량운행: 40분 )저희 클로버리조트에서는 수상레저를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 아니라, 서울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이므로 당일코스로도 가능합니다. 수상스키나 모터보트,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평 레일바이크 코스는 가평 레일파크에서 경강역까지 편도 4Km, 다시 가평 레일파크로 돌아오는 총 8Km 왕복코스입니다.
옛 간이역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영화 “편지”의 촬영 장소인 - 경강역
계절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 느티나무터널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미터의 아찔한 - 북한강 철교
그리고 가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 가평 전통장
그래서 가평레일바이크 코스는 더욱 정겹습니다.
5월이면 열리는 철쭉제에서는 800m봉이 넘는 장수봉, 매봉, 칼봉, 노적봉 등을 따라 2m 이상의 철쭉 터널이 이어져 자생 철쭉을 볼 수 있습니다. 등산에는 여러 코스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백둔리에서 장수고개를 넘어 장수능선을 타고 엘레지샘터를 지나 정상에 오르는 길은 정상에 오르면 아재비고개 위로 명지산과 귀목봉이 한눈에 보입니다. 하산할 때는 남쪽 샘터로 방향을 잡아 장수능선을 타고 장수고개를 넘어 백둔리로 내려오는 길이 있습니다. 연인산을 중심으로 백둔리 계곡 주변으로 많은 펜션과 맛집들이 들어서 있으며 백둔리계곡은 물이 맑고 깨끗하여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당합니다. 또한 주변으로 밤나무와 도토리 나무가 많아 밤과 도토리를 주울수 있으며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 총거리: 29.4km 차량운행: 40분 )운악산은 이름 그대로 구름을 뚫은 봉과같이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산중턱에 자리잡은 현등사와 백년폭포, 눈썹바위등 절경이 산재해 있다. 최정상인 망경대에 올라 사면을 둘려보면 남으로는 멀리 능선 좌측으로 현리 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뒤쪽으로는 포천땅이 한 눈에 들어온다. 북으로는 멀리 명지산과 화악산이 시야에 아물거리기도 한다. 운악산은 가평군 내에 있는 모든 산중에 아름답기로 으뜸이고, 등산중에 산과 계곡 그리고 수림의 정취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천년고찰 현등사의 정적 속에 몰입되어 볼 수도 있는 곳이다.
( 총거리: 45.6km 차량운행: 50분 )